안녕하세요 중음악당입니다.

오늘은 린킨파크의 등장으로 말없이 묻혀버린 아쉬운 밴드 밴드를 소개하도록 하죠~

떄는 바야흐로 2000년 말 밀레니엄의 설렘은 잠시 일상적인 삶의 연속을 경험하던 그때~!

당시 락씬의 메인스트림은 뉴메탈(틀) 1990년대 Korn, Deftones, Limp Bizkit, Slipknot 등 해당씬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무적함대 같았던 이들의 등장으로 무수히 많은 밴드들이 출몰하게 됩니다.

리스너들은 생각했죠 " 이제 뭐 나올만한 애들이 있을까? 듣던거나 듣자~"라고요^^;;(저 또한 그래서 더 하드한 쪽으로 가게되었죠~) 아무튼 뭐라고 말할까 소위 리스너 매너리즘(?)에 빠지게 될때쯤 혜성처럼 등장한 밴드가 있었죠!

다름아닌 슈퍼밴드 린킨파크(LINKIN PARK)입니다. 필자는 린킨파크 1집의 충격을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합니다.

기존에 뉴메탈 씬에서 보기힘든 신선함과 한번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시원한 스크리밍의 보컬 라인과 랩핑~ 복잡하진 않지만 시원한 기타리프!!! 일요일 아침 CD플레이어에 흘러나오는 레전다리의 사운드 무지 감격했었죠~ㅠㅠ(1번 트랙이 Papercut 이죠! 당시 엄청나게 전율이~!)

                                                                 (풋풋하네요~ㅠㅠ)

역시 대중들은 진짜를 알아본거죠~  린킨파크는 그들의 정규 1집  Hybrid Theory를 시작으로 엄청난 돌풍을 몰며 무섭게 치고나가게 됩니다. 허나..... 나비효과라고 해야되나요~ 린킨파크의 날개짓이 다른 수많은 밴드에게는 태풍이되었고 힘없이 쓸려가게 되어버렸죠~ 필자는 그들 중 정말 보내기 아까웠던 밴드를 소개할까 합니다.(왔다 가버린 밴드라 정보가 많이 없습니다;;;;;)

* Trik Turner *

현 멤버 : Doug Moore - Vocals, Sean Garden - Drums, Chris Bandusky - Guitar

구 멤버 : Dave Bowers -Vocals (1999–2005) Tracy Thorstad - Guitar (1999–2005) Danny 'DBX' Marquez - Turntables (1999–2005) Mike Nicolette - Bass (2004–2006) General Fisher- Bass (interim)

그 첫번째 밴드는 바로 트릭터너(Trik Turner)라는 밴드인데요~ 공교롭게도 당시 음악잡지인 핫뮤직에서 린킨파크 보컬 체스터 베닝턴(Chester Bennington)이 트릭터너를 잠깐 언급하게 됩니다.(당시 핫뮤직 정기 구독자였던 1인)

당시  질문에 "베닝턴 지금 당신의 차에 꽂혀있는 CD는 누구냐?"라는 질문이었던걸로 기억한다. 그 대답으로는 "아 ~ 나 요새 '트릭터너'라는 애들 들어 굉장히 신선하고 좋아!" 라고 했던것이다.

그의 언급으로 트릭터너는 잠시 세간의 주목을 받으며 때마침 그들의 1집 수록곡 중

'friends & family' 트랙이 히트를 치게되죠.(그럼 들어보자!)

(2가지 버전의 뮤비가 생산되었다...필자가 참 좋아하는 곡)

해당 곡은 빌보드 보던락 차트 10을 차지하게되고 영화 ost도 수록되구요~

이어 Black Sheep 이란 곡또한 영화에 삽입되면서 밴드 나름의 전성기를 맞게됩니다.

(그럼 이곡도 들어보자~)

필자도 트릭터너란 밴드에 굉장이 매력을 느끼고 한동한 CD플레이어에 넣고 다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당시 유행했던 뉴메틀씬이 거기서 거기인 랩핑라인에  기타리프들이 즐비했던 것에 반해 트릭터너는 자신들만 고유한 색깔을 지켰다. 린킨팍이 나오지 않았더라면 정말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을 거라고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이후 이들의 정규 2집 'Unidentified' 이 나오지만 리스너들의 주목을 끌지 못하고 그저그렇게 활동을 접게됩니다.

그 이유중 하나는 바로 트릭터너의 장인 두래퍼의 창의적 라인의 랩핑의 부재다~ 대부분의 트랙이 보컬라인 위주로 플레이하는 터라 트릭터너의 아이덴티티가 희미해져 버린것이죠.

(그럼 또 들어보자~)

 


이렇게 되어버린것이다^^;;

정보를 찾아보니 해체는 하지 않은것으로 보이나 거의 해체나 다름없는것으로 보이네요ㅠㅠ......


하지만 린팍이 쌓놓은 슈퍼똥들이 많으나 그중 단연 누가 최고의 슈퍼똥이냐고 물어본다면 필자는 한치 망설임없이 트릭터너(Trik Turner)라고 할것입니다!


필청트랙 : Sacrifice


- 중음악당-


lml~!












WRITTEN BY
중음악당
각종 밴드 소개, 앨범 리뷰 프리뷰! 밴드 뮤비 라이브 영상 음원 제공! [인스타그램 : @heavysound_kr]

,